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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2/01 1

[디자인 패턴] 구조 패턴 - 어댑터 패턴

이번 게시글에서는 구조 패턴 중 하나인 어댑터 패턴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이번 어댑터 패턴을 공부하면서, 기존에 사용하고 있다고 생각했던 어댑터 패턴이 잘못되었다는 사실을 잘 알게 되는 계기가 된 것 같습니다. 아래 문제 상황을 가정해 보겠습니다. 문제 상황소리를 재생하는 시스템 A와, B가 있다고 가정을 하였을 때, A의 소리를 재생하는 시점은 유니티 내부에서 특정 버튼을 클릭하였을 때 PlaySound()로 소리를 재생하고, B의 경우에 똑같은 시점 혹은 방법(유니티 내부에서 특정 버튼을 클릭하였을 때)으로 API를 통해 외부 디바이스에서 소리를 재생한다고 하는 경우를 문제 상황으로 제시해 보겠습니다. 이때 Client는 같은 방식으로 메서드를 실행하지만, 내부적으로 처리가 달라야 하는 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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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dressable asset, Graphics, ScriptableObject, asset bundle, workflow, 프로그래머스, addressable, 디자인 패턴, C#, unity, normal, 문자열 int변환, 문법, 메모리, ReadOnlySpan, IFormatProvider, URP, light, 코딩 테스트, CustomIFormatProvid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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