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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0/13 1

[디자인 패턴] 생성 패턴 - 추상 팩토리

문제 상황RPG 게임을 만드는 개발자가 있습니다. 이때 각 지형 계절별로 생성되는 몬스터가 다르고, 몬스터들의 각 능력치, 행동패턴, 특성이 조금씩 변형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가정할 때 몬스터를 생성하는 스포너부터 시작해서, 각 변형된 몬스터들을 전부 정의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문제 해결몬스터를 스폰하는 스포너에서 생성하는 몬스터를 추상화하여, 각 타입에 맞게 나누고, 서브 클래스에서 재정의하여, 몬스터들의 각기 다른 변형(재정의)에 대해 정의하고, 이를 스폰하는 방식으로 구조를 설계해보려고 합니다. 아래와 같은 클래스 다이어그램으로 진행해 보겠습니다. Factory 이를 이용하는 Client 혹은 Manager에서 IMonsterFactory를 참조받습니다.Client에서 CreateZombie, C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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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패턴, Graphics, IFormatProvider, URP, addressable, 문법, CustomIFormatProvider, 메모리, 프로그래머스, 문자열 int변환, 코딩 테스트, ReadOnlySpan, light, ScriptableObject, normal, asset bundle, C#, unity, workflow, addressable ass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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