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 알아볼 내용은 ScriptableObject의 이론에 대해서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ScriptableObject란?Unity 공식 ScriptableObject - Unity 매뉴얼ScriptableObject는 클래스 인스턴스와는 별도로 대량의 데이터를 저장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 컨테이너입니다. ScriptableObject의 주요 사용 사례 중 하나는 값의 사본이 생성되는 것을 방지하docs.unity3d.com공식문서의 말을 인용하자면, 클래스와 인스턴스와는 별도로 대량의 데이터를 저장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 컨테이너입니다. 특징값의 사본이 생성되는 것을 방지하여, 메모리 사용을 감소시킴.런타임에 데이터 컨테이너에 저장해 둔 값을 일괄적으로 변경이 가능.로비씬 -> 게임씬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