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10 2

ScriptableObject - 1

오늘 알아볼 내용은 ScriptableObject의 이론에 대해서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ScriptableObject란?Unity 공식 ScriptableObject - Unity 매뉴얼ScriptableObject는 클래스 인스턴스와는 별도로 대량의 데이터를 저장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 컨테이너입니다. ScriptableObject의 주요 사용 사례 중 하나는 값의 사본이 생성되는 것을 방지하docs.unity3d.com공식문서의 말을 인용하자면, 클래스와 인스턴스와는 별도로 대량의 데이터를 저장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 컨테이너입니다. 특징값의 사본이 생성되는 것을 방지하여, 메모리 사용을 감소시킴.런타임에 데이터 컨테이너에 저장해 둔 값을 일괄적으로 변경이 가능.로비씬 -> 게임씬으로..

Unity 2025.10.10

[코딩테스트] 신고 결과 받기

오늘 풀어볼 문제는 프로그래머스의 신고 결과받기라는 문제를 풀어보겠습니다. 신고 결과 받기 프로그래머스SW개발자를 위한 평가, 교육의 Total Solution을 제공하는 개발자 성장을 위한 베이스캠프programmers.co.kr 문제게시판 불량 이용자를 신고하고 처리 결과를 메일로 발송하는 시스템을 개발하려고 합니다. 문제 조건각 유저는 한 번에 한 명의 유저를 신고할 수 있습니다.한 유저가 여러 번 신고할 수 있지만, 동일 유저의 신고는 1회로 처리됩니다.k번 이상 신고된 유저는 불량 이용자 처리 됩니다.파라미터 정보string [] id_list : 게시판 이용자 리스트string[] report : "신고한 사용자 id 신고받은 사용자 id"의 문자열 리스트int k : 불량이용자 처리되는 신고..

코딩테스트 2025.1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