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 4

Unity Git hub Acitons - 2 (Workflow 작성)

오늘 시간에는 간단하게 workflow를 작성해 보고 이를 실행하는 과정까지 진행해 보겠습니다.아래의 문서를 참고하여 workflow를 작성해 보겠습니다.Workflow작성Github Actions 사용 시 유의사항Github Enterprise 계정이 아니라면 private 저장소는 Actions이 불가능하다.Unity를 연동하게 되면 email, password, lisense에 대한 정보 입력이 필요하다.workflow작성은 yml 파일 형태로 작성하게 된다.GitHubActions Workflow CreateActions Tab을 클릭하여 Actions 페이지로 이동합니다.New workflow -> workflow 생성set up a workflow your self 버튼을 클릭하여 직접 wor..

Unity 2025.02.25

Unity Git hub Actions - 1 (개념 정리)

Events시작하게 된 계기여러 프로젝트들을 진행하면서, github를 통해 소스를 관리하고 개발하면서, 나의 PC에서 빌드 작업을 진행함에 있어 그 시간 동안 별도의 작업을 하지 못하는 일이 빈번하고, 빌드 시간도 많이 소요되어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라는 생각에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자연스럽게 CI/CD라는 것에 접하게 되었고 이는 무엇인지에 대해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CI (Continous Integration) : 지속적인 통합개발자들의 변경한 기능 혹은 소스코드의 지속적인 통합 -> 팀 단위에서 각자 맡은 부분에 대한 작업물을 공유 저장소에 통합하는 과정CD (Continous Deployment) : 지속적인 배포위에서 변경된 사항들에 대한 테스트 및 제품 배포를 지속적으로 확인..

Unity 2025.02.25

Addressable Asset (6) - Download Progress 처리

이번 게시글에서는 Addressable Asset의 bundle pack을 다운로드할 때 현재 다운로드 상태를 나타내는 Progress를 작업해 보겠습니다. Unity 공식 AsyncOperationHandle Asynchronous operation handles | Addressables | 1.21.21Asynchronous operation handles Many tasks in the Addressables need to load or download information before they can return a result. To avoid blocking program execution, Addressables implements such tasks as asynchronous opera..

Unity 2025.02.16

Unity Addressable Asset (5)

이번 게시글에서는 Addressable Asset을 활용하여 Runtime에 Resource를 다운로드하는 것을 해보겠습니다. 종종 게임들을 보다보면 실제 설치 파일의 용량은 상대적으로 적은데 앱을 실행하다 보면 리소스를 다운로드할지 확인을 하며 다운로드하는 앱을 실행하고 다운로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은 이것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Check Lists1. 변경된 리소스 파일이 있는지 확인합니다.2. 변경된 리소스 파일이 있으면 Dependency를 다운로드 합니다.3. 여기서 Dependency란 무엇일까요?4. Dependency를 다운로드한 이후에 Addressable.Load 하여 Resource를 사용합니다. 1. 변경된 리소스 파일이 있는지 확인. (GetDownloadSizeAsync)A..

Unity 2025.02.13